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증개요

차량수리 및 견인 서비스

HOME

인증개요

주요인증 분야 소개

차량수리 및 견인 서비스

차량수리 및 견인서비스 KS인증은
사업자와 고객 간의 프로세스에 관한 기준을 설정하여
분쟁예방과 고객 피해감소, 신뢰유지 향상에 기여합니다

아래사항을 표준화 관리하여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 사업 요건 및 서비스 구성내용
  • 차량수리 및 견인서비스 수행 과정
  • 견적서, 계약서 등 계약 및 법적서류
  • 배상책임 등 계약 조건의 준거 원칙

표준보기

수행의 기본사항서비스

기본요건
  • 인력의 전문성
  • 장비의 적합성
  • 수리재의 적합성
기본 서비스의 내용
  • 고장 차량 접수/ 현장 출동
  • 견인/수리여부에 대한 고객과의 합의
  • 사고 현장에서의 안전 조치
  • 구난, 견인 / 수리
  • 서비스 관련 기관의 설명 청취 및 기록
  • 차량인도 / 사후서비스
  • 현장에서의 사고 점검

품질관리

사내품질 방침의 확립 및 시행
  • 서비스 품질의 방침과 목표를 수립
  • 서비스 품질 관리 시스템 수립·수행·유지
  • 품질방침과 품질목표의 이행 결과를 확인
  • 품질관리담당자 선임
  • 요구사항을 준수하는 문서화 실행
품질관리 요건 및 개선체계
  • 핵심성과지표(KPI) 설정 및 품질수준 유지, 개선
  • 문제 예방 및 시정조치

계약 및 법적 서류

견적서
  • 사업자 및 고객 정보
  • 차량 견인 또는 수리작업 정보
  • 차량 견인 서비스의 유형
  • 제공 서비스별 비용
  • 서비스 약관

계약 조건의 준거 원칙

계약의 일반조건 및 용어사용

차량수리 및 견인서비스에 관한 정보의 제공

서비스 요금

결제 조건

배상 책임

배상 책임에 대한 손해 보상

배상 책임에 대한 손해 보상 청구 절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