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증개요

이사 서비스

HOME

인증개요

주요인증 분야 소개

이사 서비스

이사 서비스 KS인증을 통해 대한민국 이사서비스의
표준화된 프로세스 제공과 고객의 자산을 보호합니다.

이사 서비스 KS표준에서는 국내 가정 이사화물 운송 서비스를 취급하는 사업자에 대하여
사전정보제공부터 계약, 포장, 운반, 운송 및 정리까지 전체 이사 서비스 수행사항에 대한
기준을 제시합니다.

KS 품질방침
  • 이사화물의 파손 및 훼손율 관리지표의 수립, 측정, 평가 및 개선
  • 10일 이내 보상처리율 80%이상(고객 귀책사유는 제외)
  • 해피콜 불만율 10%이하

표준보기

서비스 수행의 기본사항

기본요건
  • 인력의 전문성
  • 운송장비의 적합성
  • 포장재의 적합성
고객상담 업무처리
  • 일반이사
  • 포장이사
  • 보관이사
불만 처리
  • 특수장비 이용
  • 제3자에 의한 설치 해체작업
  • 특수보관

품질관리

사내품질 방침의 확립 및 시행
  • 서비스 품질의 방침과 목표를 수립
  • 서비스 품질 관리 시스템 수립·수행·유지
  • 품질방침과 품질목표의 이행 결과를 확인
  • 품질관리담당자 선임
  • 요구사항을 준수하는 문서화 실행
품질관리 요건 및 개선체계
  • 핵심성과지표(KPI) 설정 및 품질수준 유지, 개선
  • 문제 예방 및 시정조치
인적자원 관리
  • 인력 및 교육훈련
  • 전문 작업 인력 관리
  • 전문 능력 및 성능
불만 처리 및 피해보상
  • 손해, 책임보험
  • 손상 및 분실에 관한 보상 처리
  • 손상 및 분실에 관한 손해 배상 청구 절차

TOP